이가 시리고 통증이 있다면 ??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가 시리고 통증이 있다면 ??

by 뮝기 2020. 3. 19.

안녕하세요. 이가 시리고 통증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며칠 전부터 이가 엄청 시리고 아파오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치과를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귀찮아서 치과를 잘 안 갔는데 이 시린 게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더라고요)

이가 시린 이유! 

 

- 제가 의사 선생님께 들은 시린 이유는 2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충치입니다. 충치란 평소에 잘못된 식습관이나 치아 관리로 인해 치아 표면이 손상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치아 표면을 둘러싸고 있는 에나멜층이 손상되었을 때 치아 신경이 많이 노출될 때 시리고 아프게 됩니다. 

저는 충치 있는 줄도 모르고 조금씩 아프다가 나아지고 반복을 하다가 엄청 심해져서 갔더니 뿌리 쪽까지 썩어서 신경치료를 하였습니다. 

그냥 방치해두면 파절이 되거나 이가 빠진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시리고 통증이 있으면 치과에 가셔서 조기치료받으셔야 합니다. 더 심해지면 치통으로 인해 잠도 안 오더군요..

 

두 번째는 치석입니다. 저는 스케일링을 잘 안 받기도 하고 관리도 잘 안 했습니다. 이가 시려서 갔더니 치석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양치할 때나 평소에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나는 이유도 치석 때문이라고 하네요. 목욕을 하면서 때를 미는 것처럼 치아도 때를 6개월~1년에 한 번씩 밀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 치석제거 = 이 시림 사라짐 ) 이 공식은 아니라고 해요. 바로는 사라지지 않고 꾸준히 관리를 해야만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제 스케일링받고 생활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해서 엄청 시리고 잇몸에서 피나더라고요) 그 전보다 이 시린 게 확실히 덜 하더라고요! 

 

여러분도 이가 시리거나 통증이 있으면 꼭 치과 가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잠깐 치과에서 고통받으시고 편안하게 생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