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물이나오고 아프다면 ??
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귀에서 물이나오고 아프다면 ??

by 뮝기 2020. 1. 31.

안녕하세요! 

귀에서 물이나오고 아프다면 ???   

 

바로 중이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가 왜 중이염에서 소개해드리냐면 제가 걸렸거든요.. 살면서 저는 병 안걸릴줄 알았는데 건강해서 요즘 눈병 중이염 이상한거 다 걸리네요... ㅜㅜ 

 

그럼 중이염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먼저 중이염 증상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중이염 증상>>

 

1. 귀에서 농이 줄줄 나와서 잠을 잘수가 없습니다.

2. 귀아 아픕니다.

3. 귀가 가렵고 귀를 쑤시면 물이 나와요 ( 냄새도 납니다 ) 

 

위에 증상들이 모두 중이염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저는 2,3번 해당 되네요.

 

미취학 아이들은 보통 80~90%가 중이염에 걸릴수 있으며, 보통 원인은 감기라고합니다.

 

그럼, 성인의 원인은??

 

1)어릴 적 증상의 만성화

2)비염의 증상이 발전하여 귀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 

 

라고합니다.

 

보통 감기가 오래가거나 평소 비염을 앓고 있다면 중이염의 확률이 높을 수 있고, 요즘은 특히 이어폰 사용, 스트레스, 식습관의 불균형 등으로 중이염뿐만 아니라 외이도염도 많은 분들이 호소한다고 합니다 :( 

 

자가진단 해보실래요 ~?

 

-귀에서 고름이 나온다

-귀에 열감이 있다

-통증으로 잠을 설친다

-귀가 먹먹한 느낌이 든다

-현재 비염증상이 있다

-감기가 걸렸거나 오래간다

 

소아의 경우에는 이관이 수평에 가까워 감기가 걸리거나 콧물이 많이 생성이 되면 분비물이 귀로 흘러들어 가기 때문에 중이염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ㅠㅠ

 

아이들은 중이염이 생기면 아프다고 하기보다는 귀를 잡아당기고 후비고 심하게 울며 보채는 경우가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중이염을 의심해 보세요! 

 

한의원에 가시게되면 중이염을 치료할 때에는  코 질활이 있는지 ? / 오장육부의 기능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 한다고합니다. 

 

중이염이 의심되시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한의원에 들려서 치료 하시길 권합니다 :) 

 

저도 내일 병원 가보려구요 ㅠㅠ 

 

처음걸려보는 병인데 흔하다고 하네요! 심한 걱정 마시고 병원문의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