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백신 개발!!!! 그나마 마음이 놓이네요 :)
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신종 코로나 백신 개발!!!! 그나마 마음이 놓이네요 :)

by 뮝기 2020. 1. 29.

기쁜 소식입니다 :) 드디어 신종 코로나 백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전염병 권위자인 위안 권융 홍콩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이 홍콩의 첫 '우한 폐 럼' 확진자에게서 신종 코로나를 추출해 백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홍콩대 연구팀은 이전에 위안 교수의 연구팀이 개발했던 코에 뿌리는 백신을 토대로 새 백신을 만들었으며, 

연구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표면 항원 일부를 독감 백신으로 바꿨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독감 바이러스는 물론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실제 투약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면역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동물실험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몇 개월~1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위안 교수는 "만약 백신이 동물실험에서 효과적이고 안전해 보이면 사람 대상으로 임상시험에 들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자칫하면 중대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실험한다고 합니다 :) 

 

 

앞서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은 중국 당국 요청으로 미국 제약업체들이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치료제 등 항바이러스제를 공급하고 있다고 지난 27일 보도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이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들에게 시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호주에서는 한 연구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재생산했다고 전했는데요. 

왜 재생산하냐~? 바로 배양 후 여러 가지 연구(항체 생성 등)를 위함이라고 해요~

이것을 토대로 세계 보건기구와 전 세계 연구소와 공유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 샘플들이 앞으로 백신 개발 작업에 중대한 역할을 할 것이라네요 ㅎㅎ 

특히 지금 상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지만 증상은 나타나지 않는 사람들을 가려내는 항체 검사를 개발하는 데에도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우한 때문에 입, 출국 금지 / 중국인 혐오 발언 등 문제가 심각합니다 ㅠㅠ 그래도 좋은 소식들이 조금씩 들리고 있으니 철저하게 예방하셔서 살아남읍시다! 

 

하루빨리 개발에 성공해서 미래에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