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온라인 판매 사기 조심하세요 -_-
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마스크 온라인 판매 사기 조심하세요 -_-

by 뮝기 2020. 2. 4.

안녕하세요~ 우한 폐렴으로부터 안녕하신지요? (마스크 꼭 끼고 다니세요!)

 

다름이 아니라 지금 이시기에 마스크 사기가 기승을 부린다더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면서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가격도 갈수록 오르고 있는데요..

 

사람들의 불안 심리를 이용해 온라인에서는 마스크 판매 사기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정말 쓰레기네요)

 

현재 확인된 피해자만 수십명 이라고합니다.

 

한 여성분이 주변 약국에 마스크가 없자 온라인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마스크를 판매하는 사이트를 발견하여 곧바로 주문하였습니다.

 

한 개당 1500원이어서 230여 장과 손세정제까지 합쳐 40만 원가량 송금했지만 이틀 후 판매자와 연락이 두절되었다고 하네요.. (정말 이런 사람들은 무슨 생각인지요)

 

마스크를 구매한 여성분은 무료배송이라 혹하였고 마스크가 부족하기 때문에 빨리 사야겠다는 마음에 주문하였다고 합니다. 

 

이처럼 개인뿐만 아니라 유통업자도 피해를 보았는데요. 

 

거래처에 납품할 마스크를 2600만 원어치를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접속이 안 되는 문제의 온라인 사이트라네요 

 

자세히 살펴보니 겉보기에는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판매하는 사이트 같지만 사업자번호가 엉터리이고 무통장입금만 할 수 있을 뿐 다른 결제 수단이 없었다고 합니다.

 

주소지엔 주소가 없었고 사이트에 적힌 전화기도 꺼져있었다고 합니다. 

 

정말 악질인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비상상태인데 이런 사기까지 치니.. 

 

앞으로 이런 사기는 절대 없어야 하며, 제 글을 여러분들은 절대 이런 피해를 안 입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구매하거나 유명한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우한 폐렴 저리 가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