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성 눈병 조심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전염성 눈병 조심하세요...

by 뮝기 2020. 1. 28.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전염성 눈병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요즘 우한폐렴이 말썽이죠 ㅠㅠ  다들 우한폐렴부터 조심하세요!!  

 

우한폐렴에 묻혀서 요즘 전염성 눈병 (계절성 눈병, 알레르기 눈병) 이 유행한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오늘 눈병진단을 받아서 병원 다녀와서 들은 이야기입니다 ㅎㅎㅎ

 

어제부터 눈이 엄청 붓고 가렵고 눈곱도 많이끼고 갑자기 눈물도 흐르고... 살면서 처음 눈병 걸려봐서 눈병인지도 몰랐네요ㅠㅠ 

 

나이가 들수록 정말 몸이 하나둘씩 아픈거같아요.. 어른들의 말이 틀린게 하나 없어요진짜루 ㅎㅎ

 

계속 가려워서 비비고 만졌더니 엄청 충혈돼서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2시간을 기다린 끝에 진료를 받았는데 전염성 눈병이라고 하네요 ..  

 

먼저 제가 겪은 증상들부터 나열해보겠습니다.

 

1.눈이 가렵고 땡기는 느낌이 들어요.

2.충혈이 됩니다.

3.눈곱이 평소보다 많이끼고 자고 일어나면 심해져요.

4.저절로 눈물이 흐른다.

5.눈이 뻑뻑해서 잘 못뜨고 눈물 때문에 눈 앞이 빛번짐현상? 이 일어나요.

 

여기까지가 제가 겪은 증상들이고 이외의 다른사람들이 겪은 증상들을 찾아봤는데요!

 

6.이물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7.안구통증과 눈부심이 나타난다고합니다.

8.시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9.두통, 오한, 인두통, 설사 등이 동반된다고합니다.

 

눈병 하나에 이런 증상들이 있다는거는 눈이 엄청 중요하다는 이야기겠죠 ~~? 

 

의사의 말로는 2주에서 길게는 1달정도 잡아야 완치가 된다고합니다. ㅠ 일반 눈병은 2~3일이면 낫지만

전염성 눈병은 오래 간다고하니 각별히 주의하셔야합니다.. 

약도 처방해서 넣고있는데 더 아픈것같네요 ㅠㅠ 실제로 의사가 약 넣으면 1주일동안은 더 심해진다고합니다.

당연한 현상이라고 하네요. (이유는 들었는데 까먹었습니다...)

 

먼저 전염성이 강하다하니 외부활동은 피해주시고,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면 수건도 따로 쓰라고 합니다.. 

 

예방 방법은 먼저 깨끗이 손을 씻으라고 하네요. 그리고 간지럽다고 눈 비비지 말고, 여름철에는 물놀이가서 많이 전염된다하니 물안경 착용을 권하더라구요. 

2주이상 약 넣고 눈곱떼고 간지럼 참으려고 하니 고생길이 보이네요 ㅠㅠ

 

아마 저도 며칠전에 눈이 엄청가려워서 눈으로 막 비볐더니 생긴거같아요. 

여러분은 눈병 걸리지말고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건강이 최고인거 같아요. (아플때만 이런 생각을 하지만..ㅎㅎㅎ)

 

우한폐렴도 조심하시고! 눈병도 조심하세요! 

 

댓글